서비스 개요
- 시민이 생활 속 불편함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신고하면 담당공무원이 접수 및 처리하는 서비스 (현장사진 및 위치정보 전송)
※ 신고 시 행정시스템에 자동연계 되어 민원처리 후 민원인에게 처리결과 전송 - 서비스 개시 : 2012년 1월 12일
- 서비스 대상 : 전국 스마트폰 보유자
- 민원 서비스 : 10종(불법 주정차, 도로파손, 가로등/신호등 고장, 쓰레기 불법투기,
에너지 과소비, 위생불량 등)

이용방법
-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 앱(app) 설치 - 아이폰 앱스토어, 안드로이드폰 마켓 및 각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 불편사항 신고 - 민원인정보(성명, 전화번호) 등록→내용작성→사진·동영상·위치정보 등록→신고
- 처리사항 조회 - 민원인정보(성명, 전화번호) 등록→자기글 확인→답변 확인→만족도평가
- 담당부서 시민봉사과 종합민원
- 전화 061-339-8782
- 최종업데이트 2024.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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