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공익단체 IT인프라지원사업_[개인단체 지원 부문] 설명회 안내
- 날짜
- 2021.09.08
- 조회수
- 2
- 등록자
- 공익관리자
1. 사업명 : 2021 공익단체 IT인프라 지원사업_개별단체 지원 부문
2.지원대상 : 수도권 외 지역에 위치해 활동하는 상근자 수 15인 이하 비영리 민간단체
<지원불가단체>
-서울, 경기, 인천 소재 시민사회단체(고유번호증/사업자등록증/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상 주소지가 수도권인 경우도 신청 불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위탁기관 및 시설(사회복지시설, 지역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등)
-종교시설 및 종교단체, 정당 및 정당부설기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직능 구성원의 복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단, 사회적협동조합은 신청 가능)
-<2020 공익단체 IT인프라 지원사업> 선정단체
3. 지원내용
1) IT인프라 지원
* 지원규모 : 각 단체당 IT 기기 구입 지원금 300만 원 지원 (총 30개 단체 선정)
* 지원품목 : 공익단체 활동의 온라인 기반 전환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 특수기기, 업무 및 단체활동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등
예) 데스크톱, 노트북, 화상회의 도구(웹캠, 마이크 등), 영상 제작 도구(카메라, 조명 등), 서버, NAS, 네트워크 장비, 소프트웨어(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
📌 서류접수 후 사전 컨설팅을 통해, 신청하신 IT인프라 항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최종 확정된 IT인프라는 단체에서 구입합니다.
단체 선정 시 지역간 균등 배분을 위한 사항도 고려됩니다.
2)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 수요 조사 : 선정단체 대상 교육 수요조사 실시
* 주제 선정 : 수요조사 결과 및 IT 트렌드를 반영해 교육 주제 선정
* 진행 방법 : 비대면 온라인 교육 9회 + 현장 특강 및 사례공유회 1회 진행 예정
3) 지원 사후 컨설팅
* IT인프라 구비 후 설치, 기본 설정, 기초 활용 등 IT인프라 도입 및 사용 과정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전문 컨설팅 제공
👉 공익활동가를 위한 디지털 정보 공유 목적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 사업 관련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인터뷰 협조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4.접수방법 및 제출서류
* 접수기간 : 2021.09.01(수) ~ 10.07(목) 24:00까지
* 접수방법 : 온라인 신청
📌 신청단체의 등록서류 (고유번호증, 사업자등록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중 택1) 1부 반드시 첨부
5. 사업일정
1) IT인프라 지원
⭕ 지원신청 접수 : 2021.09.01 ~ 10.07
⚪ 서류 심사 : 2021.10.15 ~ 10.29
⭕ 서류심사 발표 : 2021.11.01
⚪ 사전 컨설팅 : 2021.11.08 ~ 11.21
⚪ 최종 심사 : 2021.11.22 ~ 11.29
⭕ 최종심사 발표 : 2021.12.01
⭕ IT인프라 지원 : 2021.12.01 ~ 12.31
⚪ IT인프라 활용 보고 : 2022.01.02 ~ 02.28
⚪ 사후 컨설팅 : 2022.04.01 ~ 06.30
2)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 교육 수요 조사 : 2022.01.02 ~ 02.28
* 교육 실행 : 2022.03.02 ~ 04.30
※ 세부 일정은 사업 운영 현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6.심사기준
* IT인프라 지원 시급성
* 디지털 기반 활동 전환 가능성
* 지원사업 목적 적합성
7.문의
* 비영리IT지원센터 시민기술팀 이혜복 070-4166-2500 | togetherit@npoit.kr
* 아름다운재단 변화확산팀 고용우 dyddn0330@beautifulfund.org
2.지원대상 : 수도권 외 지역에 위치해 활동하는 상근자 수 15인 이하 비영리 민간단체
<지원불가단체>
-서울, 경기, 인천 소재 시민사회단체(고유번호증/사업자등록증/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상 주소지가 수도권인 경우도 신청 불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위탁기관 및 시설(사회복지시설, 지역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등)
-종교시설 및 종교단체, 정당 및 정당부설기관,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직능 구성원의 복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단, 사회적협동조합은 신청 가능)
-<2020 공익단체 IT인프라 지원사업> 선정단체
3. 지원내용
1) IT인프라 지원
* 지원규모 : 각 단체당 IT 기기 구입 지원금 300만 원 지원 (총 30개 단체 선정)
* 지원품목 : 공익단체 활동의 온라인 기반 전환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 특수기기, 업무 및 단체활동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등
예) 데스크톱, 노트북, 화상회의 도구(웹캠, 마이크 등), 영상 제작 도구(카메라, 조명 등), 서버, NAS, 네트워크 장비, 소프트웨어(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
📌 서류접수 후 사전 컨설팅을 통해, 신청하신 IT인프라 항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최종 확정된 IT인프라는 단체에서 구입합니다.
단체 선정 시 지역간 균등 배분을 위한 사항도 고려됩니다.
2)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 수요 조사 : 선정단체 대상 교육 수요조사 실시
* 주제 선정 : 수요조사 결과 및 IT 트렌드를 반영해 교육 주제 선정
* 진행 방법 : 비대면 온라인 교육 9회 + 현장 특강 및 사례공유회 1회 진행 예정
3) 지원 사후 컨설팅
* IT인프라 구비 후 설치, 기본 설정, 기초 활용 등 IT인프라 도입 및 사용 과정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전문 컨설팅 제공
👉 공익활동가를 위한 디지털 정보 공유 목적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 사업 관련 콘텐츠 제작을 위해 인터뷰 협조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4.접수방법 및 제출서류
* 접수기간 : 2021.09.01(수) ~ 10.07(목) 24:00까지
* 접수방법 : 온라인 신청
📌 신청단체의 등록서류 (고유번호증, 사업자등록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중 택1) 1부 반드시 첨부
5. 사업일정
1) IT인프라 지원
⭕ 지원신청 접수 : 2021.09.01 ~ 10.07
⚪ 서류 심사 : 2021.10.15 ~ 10.29
⭕ 서류심사 발표 : 2021.11.01
⚪ 사전 컨설팅 : 2021.11.08 ~ 11.21
⚪ 최종 심사 : 2021.11.22 ~ 11.29
⭕ 최종심사 발표 : 2021.12.01
⭕ IT인프라 지원 : 2021.12.01 ~ 12.31
⚪ IT인프라 활용 보고 : 2022.01.02 ~ 02.28
⚪ 사후 컨설팅 : 2022.04.01 ~ 06.30
2)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 교육 수요 조사 : 2022.01.02 ~ 02.28
* 교육 실행 : 2022.03.02 ~ 04.30
※ 세부 일정은 사업 운영 현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6.심사기준
* IT인프라 지원 시급성
* 디지털 기반 활동 전환 가능성
* 지원사업 목적 적합성
7.문의
* 비영리IT지원센터 시민기술팀 이혜복 070-4166-2500 | togetherit@npoit.kr
* 아름다운재단 변화확산팀 고용우 dyddn0330@beautifulfund.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