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과 토목팀 민선 7기 부터 고생하셨습니다 광주 나주 광역철도 예비타당성 통과 축하합니다
- 날짜
- 2023.05.18
- 조회수
- 289
- 등록자
- 임경숙
예비타당성 조사는 불필요한 세금 낭비를 막기 위해 정부 재정이 대규모로 투입되는 사업의 정책적·경제적 타당성을 사전에 검증·평가하는 제도다. 민선 7기 때부터 나주시 건설과 토목팀 팀장님들 주무관님들 과장님 넘넘 고생하셨어요
최근에 노상수 팀장님이 예타 통과 시킬려고 국토부를 자주 참여 하고 김의정 주무관님도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노상수 팀장님은 국가 산단 고 주무관님이랑 예타 통과 시킬때 고생을 하시던니
건설과 토목팀장으로 가셔서 또 고생을 하셨군요
조기 착공을 하시겠다고 민선 8기 시장 당선을 안되었지만 강인규 전 지자체 장님도 넘 고생하셨어요
건설과 현재 과장님 노상수 팀장님 김의정 주무관 그전에 2020년 부터 그 업무를 맏았던 팀장님들 주무관님들 고생들 하셨습니다 전 민선 7기 지자체 장님도 감사합니다
기사를 참고를 해서 올렸습니다 광주에서 나주시 빛가람동 남평 나주역까지 아주 편리하게 노상수 팀장님 김의정 주무관님 건설과 모든 과장님부터 팀장님들 주무관님들 칭찬합니다
광주-나주 광역철도사업은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2021~2025)에 반영된 국책사업으로 총 사업비 1조 5192억원이 투입된다.
광주 상무역-나주 남평읍-빛가람 혁신도시-KTX나주역을 연결하는 총길이 26.46㎞의 복선 전철을 구축할 계획이다.
철도망이 구축되면 양 도시 간 평균 이동 시간은 약 81분에서 33분으로 48분가량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양 도시의 단일 생활문화권 벨트화를 통해 인적, 물적 자원교류를 도모하고 출·퇴근 시간대 차량 정체 해소를 통한 이동 편의, 관광산업 활성화 등 상생발전의 교량이 놓일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나주 광역철도사업은 지난 2020년 국토종합계획(2020~2040), 2021년 제2차 국가기간 교통망계획(2021~2040),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 지방권 광역철도 선도사업 선정 과정을 거쳤다.
나주시는 2021년 10월부터 2023년 2월 마무리된 국토부, 국가철도공단의 사전 타당성 조사 결과를 토대로 기재부, 국토부, 국회를 수차례 방문해 사업 당위성을 확보하는 데 힘써왔다.
한전 등 16개 이전공공기관이 입지한 인구 4만명 거주의 광주전남 공동 혁신도시 정주여건 및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활성화, 호남권 유일의 광역철도로 도내 사통팔달 요충지인 나주시의 교통체계개선 등을 통한 국가균형발전 논리를 적극적으로 어필해왔다.
또 예타사업 선정을 앞두고 광주시와 전라남도와 함께 기관 간 실무협의회를 구성, 사업 선정의 당위성을 제시하는 데 주력해오며 사업 첫 관문을 넘게 됐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광주-나주 광역철도는 빛가람 혁신도시에 이은 국가균형발전의 상징이자 정주, 교통 여건의 획기적인 개선과 광주전남 상생 경제발전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예타 사업 선정을 환영했다.
이어 “전국 유일의 공동 혁신도시를 잇는 최초 광역철도로서 한전을 비롯한 16개 이전공공기관, 켄텍과 대도시권 기관 간 인적, 물적 교류 활성화를 통해 혁신도시가 광주전남 상생발전 거점으로 도약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2차 관문인 예타 조사 통과를 위해 광주시, 전남도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천지일보(https://www.newscj.com)
최근에 노상수 팀장님이 예타 통과 시킬려고 국토부를 자주 참여 하고 김의정 주무관님도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노상수 팀장님은 국가 산단 고 주무관님이랑 예타 통과 시킬때 고생을 하시던니
건설과 토목팀장으로 가셔서 또 고생을 하셨군요
조기 착공을 하시겠다고 민선 8기 시장 당선을 안되었지만 강인규 전 지자체 장님도 넘 고생하셨어요
건설과 현재 과장님 노상수 팀장님 김의정 주무관 그전에 2020년 부터 그 업무를 맏았던 팀장님들 주무관님들 고생들 하셨습니다 전 민선 7기 지자체 장님도 감사합니다
기사를 참고를 해서 올렸습니다 광주에서 나주시 빛가람동 남평 나주역까지 아주 편리하게 노상수 팀장님 김의정 주무관님 건설과 모든 과장님부터 팀장님들 주무관님들 칭찬합니다
광주-나주 광역철도사업은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2021~2025)에 반영된 국책사업으로 총 사업비 1조 5192억원이 투입된다.
광주 상무역-나주 남평읍-빛가람 혁신도시-KTX나주역을 연결하는 총길이 26.46㎞의 복선 전철을 구축할 계획이다.
철도망이 구축되면 양 도시 간 평균 이동 시간은 약 81분에서 33분으로 48분가량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양 도시의 단일 생활문화권 벨트화를 통해 인적, 물적 자원교류를 도모하고 출·퇴근 시간대 차량 정체 해소를 통한 이동 편의, 관광산업 활성화 등 상생발전의 교량이 놓일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나주 광역철도사업은 지난 2020년 국토종합계획(2020~2040), 2021년 제2차 국가기간 교통망계획(2021~2040),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 지방권 광역철도 선도사업 선정 과정을 거쳤다.
나주시는 2021년 10월부터 2023년 2월 마무리된 국토부, 국가철도공단의 사전 타당성 조사 결과를 토대로 기재부, 국토부, 국회를 수차례 방문해 사업 당위성을 확보하는 데 힘써왔다.
한전 등 16개 이전공공기관이 입지한 인구 4만명 거주의 광주전남 공동 혁신도시 정주여건 및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활성화, 호남권 유일의 광역철도로 도내 사통팔달 요충지인 나주시의 교통체계개선 등을 통한 국가균형발전 논리를 적극적으로 어필해왔다.
또 예타사업 선정을 앞두고 광주시와 전라남도와 함께 기관 간 실무협의회를 구성, 사업 선정의 당위성을 제시하는 데 주력해오며 사업 첫 관문을 넘게 됐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광주-나주 광역철도는 빛가람 혁신도시에 이은 국가균형발전의 상징이자 정주, 교통 여건의 획기적인 개선과 광주전남 상생 경제발전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예타 사업 선정을 환영했다.
이어 “전국 유일의 공동 혁신도시를 잇는 최초 광역철도로서 한전을 비롯한 16개 이전공공기관, 켄텍과 대도시권 기관 간 인적, 물적 교류 활성화를 통해 혁신도시가 광주전남 상생발전 거점으로 도약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2차 관문인 예타 조사 통과를 위해 광주시, 전남도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천지일보(https://www.newscj.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