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조사결과

만족도 조사결과
매우만족 75명
(30%)
만족 28명
(11%)
보통 21명
(8%)
불만족 15명
(6%)
매우불만족 114명
(45%)
정○경
[매우불만족]
2014-06-17 10:44:5

평가삭제하기

민원인 주소를 넣어야되는 데 새주소및 구주소로 검색이 안됨.. 혁신도시
김○원
[보통]
2014-07-03 23:38:3

평가삭제하기

시청은 몬가다를것이라 믿고 민원 제기하오니 면밀히 조사 검토해주세요 첨부파일 안올라가서 저희 형 제적등본 아버님 사망기록 자료 못올렸으니 전화주시면 팩스보내겠습니다
이○흠
[매우만족]
2014-07-22 15:10:0

평가삭제하기

날도 더운데 고생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윤○한
[보통]
2014-07-29 14:48:1

평가삭제하기

민원접수 내용을 비공개로 하지말고 나주시민 누구도 들어와 볼수 있었으면 합니다,
신○섭
[불만족]
2014-08-04 11:28:0

평가삭제하기

중장비를 동원하여 임시적으로 응급복구를 실시했다고 하나 요청 구간을 제외한 일부구간만 복구한 내용으로 기약도없는 농공단지 조성사업과는 연계하지마시고 소하천 종합정비는 재난에 대비하여 투자순위와 관계없이 우선적으로 정비해야 하는만큼 또다시 집중호우로인하여 재해발생으로인한 농경지 유실등 피해발생시 책임을 감수하시기 바랍니다.
신○섭
[불만족]
2014-08-04 11:38:4

평가삭제하기

도로쪽은 전라남도에서 처리할 사항이나 농수로는 나주시에서 처리해야되므로 즉시 맨홀설치등 필요한조치를 강구해주시기 바랍니다.
송○홍
[매우만족]
2014-08-04 13:02:2

평가삭제하기

성실한 답변에 만족합니다. 수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산
[매우불만족]
2014-08-25 17:40:2

평가삭제하기

이건 뭐하자는 건지 모뎀으로 서버를 구축했나 왜이리 느려 복창터진다. 짜증나
백○복
[만족]
2014-08-25 21:41:1

평가삭제하기

시민모두에 이용를 바랍니다'
최○옥
[매우불만족]
2014-08-29 11:43:5

평가삭제하기

강력한주의조치후처리완료라니요? 제보트튜브보낼테니 as후다시보내시겠어요?적어도사과전화한통은받을줄알았는데정말어이없네요
김○식
[보통]
2014-09-02 11:20:5

평가삭제하기

조속한 정비바랍니다
김○식
[매우만족]
2014-09-05 11:14:4

평가삭제하기

아주 감사합니다. 그렇게 깊은 뜻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맹○희
[만족]
2014-10-31 13:56:3

평가삭제하기

전화 주셔서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김○훈
[만족]
2014-11-09 19:23:3

평가삭제하기

나주시에서 혁신도시 이주민들에 대한 유치/상주/정착계획에 대한 대응하는 단면을 봤습니다. 나주시의 재원/인력부담없는 부분은 즉시 행정명령을 시행했으면 합니다.
김○훈
[만족]
2014-11-09 19:25:3

평가삭제하기

정성스런 답변에 고맙지만, 나주시의 인력/재정부담이 없는 이주민들의 자발적인 신고나 개선요청의 적극적인 수용과 행정조치가 빠른 정착과 시정업무의 신뢰를 강화할 첩경입니다.
박○숙
[만족]
2014-11-11 09:50:1

평가삭제하기

답변 잘 보았습니다.
김○영
[매우불만족]
2014-12-01 08:54:1

평가삭제하기

민원이 전혀 해결 되지 않았습니다.
이○복
[매우불만족]
2014-12-05 11:23:4

평가삭제하기

계획?? 바로 실시해도 늦는데 또 계획..사고난후에 하실련가 보네요
박○출
[매우불만족]
2014-12-31 20:43:1

평가삭제하기

불법적으로 단독주택지에 교회를 짓고 종교할동하는 자료를 첨부해서 민원을 넣었는데요.
박○출
[매우불만족]
2014-12-31 20:45:4

평가삭제하기

단독주택지에 불법적으로 교회를 짓고 종교 할 동을 하는 증거까지 첨부해서 글을 올렸는데. 답변내용은 참 성의없네요.
오○근
[만족]
2015-01-23 23:03:4

평가삭제하기

감사합니다
김○수
[불만족]
2015-02-05 10:56:5

평가삭제하기

환경법은 왜 있고 결국은 관할 시군구의 조례에 따른다 하니 답답할 뿐입니다.. 다행히 젖소 농장주가 3년안에 나가기로 확인서를 써준 관계로 젖소 민원은 접겟습니다..
김○수
[매우불만족]
2015-03-15 08:22:3

평가삭제하기

한참컴안되어서불편함느낌
강○석
[보통]
2015-04-24 23:16:0

평가삭제하기

소아과 유치에 더욱 노력해주세요.
손○련
[불만족]
2015-04-29 04:23:4

평가삭제하기

회원가입할 때 전화번호나 휴대폰 전화 하나 필수로 입력하라고 적혀있는데 빨간별을 전화번호 옆에만 붙여두니 더 헷갈리네요. 이럴땐 빨간별을 아예 삭제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이동전화010을 탭에 추가하던지요 홈페이지 검수할때 이런 건 확인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강○쥬
[불만족]
2015-05-04 01:06:3

평가삭제하기

저장이 않됩니다
김○주
[매우불만족]
2015-05-14 16:54:1

평가삭제하기

제가 화가 나는 것은 업무도 하지 않은 채 근무하는 공무원입니다. 주제파악 제대로 하고 답변하세요
박○예
[불만족]
2015-05-18 15:06:3

평가삭제하기

박래출두고보자
박○예
[불만족]
2015-05-18 15:12:3

평가삭제하기

박래출씨 그림도용 고발조치 하겠음 밤길 조심하길
정○덕
[매우불만족]
2015-05-18 15:14:3

평가삭제하기

버스 정보 보완해달라고 했더니 4개월 기다리라고 하면 만족할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김○남
[매우만족]
2015-06-01 14:18:3

평가삭제하기

처리완료
정○우
[보통]
2015-06-02 20:06:4

평가삭제하기

담당관님 만약 1차 시험이 더 좋은 성적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김○호
[매우만족]
2015-06-03 08:48:2

평가삭제하기

빠른 조치 정말 감사 합니다, 그런데 가끔 순찰도 돌고 해서 민원제기 이전에 해결하는 행정을 하셨으면 합니다
정○주
[매우불만족]
2015-06-24 09:09:2

평가삭제하기

수요자인 시민의 입장보다는 지역 업체의 이익을 우선 시하는 이기적인 마음들 때문에 해결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희
[매우만족]
2015-06-30 17:59:0

평가삭제하기

생각보다 빠른 대응에 만족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 부탁드립니다.
김○언
[매우만족]
2015-07-03 15:58:4

평가삭제하기

고생하셨습니다
박○수
[매우불만족]
2015-07-09 01:33:1

평가삭제하기

지금도 처리안됨
김○이
[매우만족]
2015-07-10 15:09:5

평가삭제하기

깨끗한 마을 절대 불가 합니다......당장 실사 부탁드립니다...
조○지
[매우불만족]
2015-07-15 13:58:2

평가삭제하기

이○복
[매우만족]
2015-07-17 15:34:0

평가삭제하기

빠른처리에 감사합니다
이○복
[매우만족]
2015-07-17 15:34:3

평가삭제하기

빠른처리에 감사합니다
김○권
[매우만족]
2015-07-22 14:57:1

평가삭제하기

답변에 감사 드립니다
양○운
[만족]
2015-07-24 13:45:5

평가삭제하기

바쁘신 와중에도 민원에 답변해 주셔서 감사하고, 부디 하루 빨리 악취 문제가 해결되길 기대해 봅니다.
나○중
[매우만족]
2015-07-31 17:16:5

평가삭제하기

감사합니다
함○식
[매우불만족]
2015-08-10 09:40:2

평가삭제하기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주세요.... 중장기 이전계획이 있는지 여부를 문의했는데.....
김○경
[보통]
2015-08-11 10:56:0

평가삭제하기

언제쯤 공사를 진행할지에 대한 답변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문○현
[매우만족]
2015-08-18 08:46:2

평가삭제하기

늦은시간까지 민원업무처리하느라 고생많으십니다. 한전앞 4거리에서 700번 운행시간에 탄 버스가 700번이 아니었나봅니다. 노선변경이 완료되었다니 다시 확인해볼께요
김○언
[매우불만족]
2015-08-29 19:31:1

평가삭제하기

우리나라 법이 고무줄법이다 이말아니요...
김○권
[매우만족]
2015-09-01 15:03:5

평가삭제하기

답변감사합니다. 저의 욕심이라면 금년 내에 완공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전○혜
[매우불만족]
2015-09-04 12:06:5

평가삭제하기

첨부파일 없습니다
전○혜
[매우만족]
2015-09-04 14:59:5

평가삭제하기

관련 법규를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의문이 해소되었네요.
백○재
[매우불만족]
2015-09-07 22:09:1

평가삭제하기

화일 첨부시 최대용량을 알려주세요..몇번을 시도하게 만드네요
박○춘
[매우불만족]
2015-09-23 14:27:5

평가삭제하기

IT상에서 일단 로그인과 인증 절차가 느리고 아이핀으로 통합 로그인이 되지 않아 매우 불편하고 혼란스러움
임○균
[매우불만족]
2015-10-02 08:12:3

평가삭제하기

혁신도시 공공공서비스(버스, 기차 등) 매우 미흡
임○균
[매우불만족]
2015-10-05 20:08:5

평가삭제하기

나주버스 운영에 대한 행정력 부재
선○이
[매우불만족]
2015-10-12 13:46:1

평가삭제하기

조삼모사도 아니고 민원 넣으면 잠깐 말 들어줬다가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버리고 눈가리고 아웅하십니까?
이○원
[매우불만족]
2015-10-14 16:51:5

평가삭제하기

보상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장○성
[만족]
2015-10-27 08:56:0

평가삭제하기

좋습니다.
강○석
[만족]
2015-11-12 13:24:2

평가삭제하기

답변을 하시고 나서, 문자나 메일 등으로 답변 등록에 대해 안내를 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운
[매우만족]
2015-12-11 11:22:3

평가삭제하기

답변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호
[매우불만족]
2015-12-11 13:06:3

평가삭제하기

기존 나주버스가 45분에 한대씩 운행함 그럴거면 운행폐지 하고 02번 다닐수 있게 해주세요
김○재
[매우불만족]
2015-12-06 22:51:3

평가삭제하기

버스나 똑바로 운행시켜주세요
이○민
[매우불만족]
2016-01-11 11:26:0

평가삭제하기

유기센터의 주소가 상세하지 않아 길 한가운데로 나오면 주소를 구체적으로 올려주시는 것이 민원에 대한 응답이 아닐까요.
유○수
[매우불만족]
2016-01-14 16:45:5

평가삭제하기

나주시에서도 정기적으로 순찰을 할텐데 주민이 꼭 신고를 해야 처리되는 것도 이상하고 오늘도 그대로 방치되어 있던데 1월중이면 언제 될지도 모르겠네요. 불법을 저질렀으면 먼저 과태료를 부과해야 또 이런일이 생기지 안는 것 아닌가요? 하루면 이설될 것을 1월말까지 기다리라고요?
유○근
[보통]
2016-01-24 10:56:5

평가삭제하기

신속한 처리 부탁합니다.
김○숙
[매우불만족]
2016-01-28 10:15:5

평가삭제하기

광주시청에서는 마이비카드사와 연결해서 처리를 해주었는데 나주에서는 본인이 직접 확인해서 뛰라고 하네요. 그럼 민원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양○선
[보통]
2016-01-28 13:07:1

평가삭제하기

일회성의 문제가 아닌것 같습니다. 또 쌓이고 있습니다.....심각해질경우 다시한번 올리겠습니다.
김○숙
[매우불만족]
2016-02-03 10:49:2

평가삭제하기

답변도 없이 완료되었네요. 역시나입니다.
김○학
[불만족]
2016-03-02 12:29:3

평가삭제하기

나주시청 자체해결건은 최종 부서에서 완료처리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유○근
[만족]
2016-03-10 12:21:1

평가삭제하기

남평읍사무소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노력 부탁드립니다!
유○근
[만족]
2016-03-10 12:22:3

평가삭제하기

전화하여 충분한 설명에과 이해 구해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김○철
[매우불만족]
2016-03-10 22:33:5

평가삭제하기

와서 직접 보고 말을 하시오.
김○철
[매우불만족]
2016-03-11 19:02:4

평가삭제하기

본문을 읽지도 않고 자동 답변을 다는군요. 도로 청소라고 몇 번을 적어놨는데 환경미화원 청소를 적어놨군요. 재답변 바랍니다.
김○섭
[매우불만족]
2016-03-14 18:06:1

평가삭제하기

사실관계가 잘못조사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게시되어 있는 장소와 증거자료를 첨부하여 주지 않은채 처리되었음.
황○문
[매우불만족]
2016-03-15 11:50:4

평가삭제하기

불친절한 공무원이 유독많고 업무능력도 매우 떨어짐
유○근
[매우만족]
2016-03-16 17:52:3

평가삭제하기

남평읍사무소 직원의 회피성 답변에 매우 불쾌하였으나 다시 팀장님의 전화로 적극적인 의지가 고마웠습니다
유○근
[매우만족]
2016-03-16 17:54:1

평가삭제하기

wjsghkfh cndqnsgl tjfaudgo wntutj rkatkgkqslek.
김○헌
[매우불만족]
2016-03-17 16:52:5

평가삭제하기

뭘완결처리했는지 담당자는....
김○헌
[매우불만족]
2016-03-17 16:56:2

평가삭제하기

뭘성실하게 안내 한다는것인지??
9○18
[매우불만족]
2016-04-05 08:36:5

평가삭제하기

로그인이라고 나오는데요 해당글볼려고 하는데요 클릭되지않습니다 모바일에서 이용하는데요 로그아웃도 않되구요
김○길
[매우만족]
2016-04-06 13:23:1

평가삭제하기

담당자 신속한 처리로 매우만족 합니다
홍○석
[보통]
2016-04-25 23:28:4

평가삭제하기

모기번식 연못처리는요?
홍○석
[불만족]
2016-04-30 06:32:4

평가삭제하기

모기방제지목지역은 물고기가사는 대호제를 말한게 아닙니다. 정렬사4거리에서 남쪽으로 250m 도로내려가면 옆에 노블2차 공원을 예전에 만들어놓았는데 그자리 조그마한 길다란 연못을 말하는겁니다. 거기 모기유충방제요.
문○현
[매우만족]
2016-05-13 17:59:5

평가삭제하기

감사합니다.
황○연
[만족]
2016-05-23 20:20:1

평가삭제하기

보다 민원인입장에서 와닿는 답변이 되길 바라며 두리뭉실 넘어가는 형태는 사라져야 합니다. 보더 적극적으로 민원인입장에서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확실한 결과가 요망됩니다
황○연
[매우불만족]
2016-05-24 22:16:1

평가삭제하기

최초 버스승강장에는 가곡이라고 분명되어 있던 것을 옆으로 이전 한 후에 유곡이라고 변경된 것을 올바른 명칭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는 것은 무성의한 답변입니다. 원래대로 수정하여 달라고 하는 것인데 올바른 명칭 운운하는 것은 이해가 안됩니다. 리장, 면장은 자주 바뀌는 분들로서 이런 내용을 잘 알지 못한 분들로 협의대상이 아니며 본래의 명칭대로 수정
황○연
[매우만족]
2016-05-26 16:12:3

평가삭제하기

전화로 확인하여보니 원래 명칭대로 수정하여 주신다고 하니 고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정
[보통]
2016-05-27 22:22:2

평가삭제하기

답변감사합니다. 글 비공개 처리 부탁드립니다. 수정이 안되네요.
이○호
[매우만족]
2016-05-30 13:35:4

평가삭제하기

빠른 조정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우불만족]
2016-06-06 14:45:3

평가삭제하기

글쓰기를 하려는데 올바른 접근이 아니라는 말만 나오네요. 어떻게 합니까
[매우불만족]
2016-06-06 14:49:0

평가삭제하기

혁신에서 하행 아침 7시 10분 버스가 제대로 오지 않아 출근이 힘듭니다. 불편사항 들으시고 확인 후 연락주시기로 했지만 결국 연락이 없네요. 글쓰기를 하려는데 자꾸 올바른 접근이 아니라는 말만 나와서요. 제발 출근 좀 제대로 합시다.
신○산
[매우불만족]
2016-06-18 01:51:0

평가삭제하기

담당자께서 접수 후 전화 확인 할것으로 알고 기다렸으나 생략하시고 글답변으로 종결하시네요...^^
신○산
[매우불만족]
2016-06-18 02:02:0

평가삭제하기

교통안전심의위원은 어떤분들이 현장에 임장하여 입주민들의 절실한 마음으로 실사 하셨는지가 의심이되는 답변이네요 현재편도4차로의 차선을 3차로로 변경 설치한다면 충분이 좌회전 차선이 가능하다고 보는데 동일구간상의 초등학교 신축부지는 교차로도 거리가 동일한데도 기설치해 두고 입주하여 거주하는 아파트의 입구는 막고 허용이 않된다는것은 심의위원님들의 자질에 문제가
배○경
[매우불만족]
2016-06-20 13:27:2

평가삭제하기

대중교통수단이 버스가 모든 노선이 이용객이 많아서 다니는것이 아니지 않습니까? 당연히 광주를 한번에 갈수있는 노선도 있어야지요
[매우불만족]
2016-06-20 20:46:3

평가삭제하기

아침 시간 맞지 않는 것은 이제 포기합니다. 그러면 퇴근때 시간은 맞춰야 하는 거 아닙니까. 시간표에 정확히 19:03분 나주터미널 출발인데 거의 18:56-8분 사이에 터미널에 들어오자 금방 떠나버립니다. 다른 버스를 타고 그 시간에 맞춰 타려고 적어도 19:00정도에 도착해서 타려고 하면 이미 가버리고 없습니다. 그러다보면 19:27분 차를 타는 데
류○호
[매우불만족]
2016-06-28 07:40:3

평가삭제하기

시정업무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시민에 민원을 처리하는 업무를 하시는지 건설사을 대변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외부환경디자인에 대한 변경이 입주자모집공고문에 명시되었다고 무조건 건설사 마음대로 변경 가능하다는 답변이십니까? 그러면 무슨 관리감독을 하세요. 건설사 마음대로 시공하게 놔두시지.
신○곤
[매우불만족]
2016-07-05 07:05:2

평가삭제하기

????
김○성
[만족]
2016-07-14 10:30:1

평가삭제하기

8월까지 포장 해주시기로 7월14일 오전 9시49분 통화하였습니다. 빠른처리 감사합니다
문○현
[매우만족]
2016-07-19 11:39:3

평가삭제하기

친절하고 성실한 답변 감사합니다.
오○훈
[매우만족]
2016-07-20 09:49:1

평가삭제하기

조목조목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충분히 만족하는 회신입니다. 감사합니다.
황○연
[매우만족]
2016-07-21 20:12:0

평가삭제하기

발빠른 시정에 경의를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유○경
[매우불만족]
2016-08-03 09:08:4

평가삭제하기

이렇게 민원이 들끓고 있고, 차 타고 한번 나가보면 누구때문에 냄새나는지 안다는건데.. 답변 붙여넣기만 하고있는 나주시청... 창피하지도 않습니까.
박○우
[보통]
2016-08-09 13:38:3

평가삭제하기

냄새 난다는 민원이 많네요... 정말 심각해요 ? ㅠ.ㅠ 나도 곧 이사 가는데...ㅠ.ㅠ
홍○범
[매우만족]
2016-08-09 23:36:5

평가삭제하기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등이 합동으로 소음진동관리 종합계획 빨리 만들어지도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화
[매우불만족]
2016-08-17 19:56:3

평가삭제하기

엘리베이터 대기실은 창문 및 환풍시설이 하나도 없어 비상계단문을 항상 개폐을 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김○화
[매우불만족]
2016-08-17 20:01:4

평가삭제하기

실내공기질 측정을 언제, 어떻게, 어디서 했는지 다주이용시설인 엘리베이터 대기공간에서 측정을 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측정은 누가 했고 입회는 어떻사람이 확인하였는지 전혀 답변내용으로는 확인 할수가 없습니다.
박○우
[매우불만족]
2016-08-18 16:19:2

평가삭제하기

아니 민원을 넣었으면. 답변을 달고 문자를 주던가.. 그냥 슬그머니 답변 달아 놓고 . 말았네요... 몇일전 까지 와서 봤는데. 답변 없다가... 답변 달렸다고 문자라도 주면 ... 어이가 없네요....
김○석
[매우불만족]
2016-08-23 20:47:3

평가삭제하기

개선되지 않음
김○정
[보통]
2016-08-24 21:55:4

평가삭제하기

감사합니다
김○정
[보통]
2016-08-26 11:05:1

평가삭제하기

취소합니다
양○리
[매우불만족]
2016-08-27 10:33:1

평가삭제하기

버스시간변경으로 전화로 많은 문의를했지만 담당자에게 알려드린후 버스 시간 변경해주신디 했는데 이제와서 이러시면 어떻하죠?
홍○범
[매우불만족]
2016-09-04 13:48:2

평가삭제하기

혁신도시 입주민 입장에서 새벽 6시는 이른 새벽입니다.
이○필
[매우불만족]
2016-09-09 12:49:3

평가삭제하기

무단투기를 단속하고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할 의무가 있는 담당자가 자신의 행정의무를 전혀하지 않고 피해자인 토지소유자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일입니다
남○우
[매우만족]
2016-09-20 18:16:5

평가삭제하기

걱정되었는데 빠른 답변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김○곤
[매우만족]
2016-09-28 20:04:2

평가삭제하기

수고하셨습니다. 나주시가 더욱더 발전하여 옛 명성을 되살리기를 기원합니다. 혹시 제가 잘못 판단했을까 걱정하면서도 노파심에서 의뢰했습니다. 솔직히 왜 그곳에 통나무를 넣었는지 좀 짜증이 나더군요. 건축전문가는 아니지만요. 빠른시간 조치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시어 살기좋은 나주시를 만들어 주십시요
김○훈
[매우불만족]
2016-10-07 08:37:0

평가삭제하기

전혀 성의 없는 답변에 질문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답변임.
박○현
[매우불만족]
2016-10-07 11:42:1

평가삭제하기

또 한달이 되어가지만, 전혀 나아지지 않고, 민원은 계속 올라오는 것같은데 그대로네요
김○은
[매우만족]
2016-10-18 14:59:1

평가삭제하기

궁금한 사항에 대해 답변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채
[매우불만족]
2016-10-25 10:08:5

평가삭제하기

대체 뭐가 처리완료인지 몰겠습니다. 여전히 비만오면 물이고이는 둘레길이거늘 .
장○호
[매우만족]
2016-10-27 10:20:2

평가삭제하기

직접 방문해주셔서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주시고, 성심껏 처리해주신 거에 대해 너무 감사드립니다.
노○정
[보통]
2016-10-28 17:36:3

평가삭제하기

성의 없는 답변이지만 개선하여 조치하여 준다하니 믿고 있겠습니다
홍○곤
[만족]
2016-12-08 15:34:2

평가삭제하기

민원처리 감사합니다 바쁘신데 신경써 주셔서 너무감사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그대로이네요 안쪽으로 살짝 밀쳐놔서 ;; 9일날 정리되겠죠 수고하세요
문○준
[매우불만족]
2016-12-23 15:22:5

평가삭제하기

지금 이런 답변을 올리신 본인은 말씀하신대로 안전 절차를 걸쳐서 올라갔다는대 바로 옆에 아파트로 이사할 용의가 있으신지요 진심??
문○준
[매우불만족]
2017-01-06 00:31:0

평가삭제하기

에라 항상 똑같은 소리들 진짜 한심하다 한심해
박○섭
[매우만족]
2017-01-15 22:06:5

평가삭제하기

감사합니다. 농특세 관련해서 다시 한 번 여쭤봅니다(2616번 질의)
김○회
[만족]
2017-01-18 14:02:0

평가삭제하기

점차 개선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김○규
[매우불만족]
2017-01-24 10:45:1

평가삭제하기

999
김○규
[매우불만족]
2017-01-24 10:48:4

평가삭제하기

999번 버스 시간 미준수 건의 민원발생이 많으나 교통과 담당자는 말로만 엄중 경고 시정 조치 한다고 하는거 같음 아니면 말을해도 운송회사에서 나주시청 말을 안듣던지 둘중 하나겠죠 혹시 나주시에서 개선할 의지가 전혀 없는게 아닌가 의심도 나네요
차○석
[매우만족]
2017-02-05 13:58:4

평가삭제하기

네, 감사하고 수고하셨습니다.
임○숙
[매우불만족]
2017-02-15 00:31:2

평가삭제하기

사람이 살수없는 데시빌입니다
조○성
[불만족]
2017-02-19 23:58:2

평가삭제하기

저장시 오류 발생
강○구
[불만족]
2017-03-03 13:21:0

평가삭제하기

호수공원 북측 유흥상가 전방 산책로 300m 구간은 평소 관리가 않되고 한전에서전력거래소 산책로 주변은 전혀 청ㄱ소가 안되어 지저분합니다. 요청사항의 조치가 이루어 지지 않았습니다.
박○수
[매우만족]
2017-03-20 14:23:1

평가삭제하기

무단 방치차량 처리에 대한 자세한설명에 감사드림...현재는 견인된 상태로 민원목적을 달성하였음...
노○인
[매우불만족]
2017-03-27 09:11:2

평가삭제하기

민원을 3월13일에 제기하였는데 2주일이 되도록 가부간에 답변이 없고 아직도 담당자 지정이라고 하는데 어이가 없네요
오○훈
[매우만족]
2017-04-21 10:03:0

평가삭제하기

매우 만족합니다.
조○란
[매우만족]
2017-04-21 14:15:5

평가삭제하기

담당자분의 친절한 설명 잘 들었습니다. 저희가 확인을 잘 못해서 그래
조○란
[매우만족]
2017-04-21 14:16:5

평가삭제하기

담당자분의 친절한 설명 잘 들었습니다. 저희가 확인을 잘 못해서 그랬네요.
임○신
[매우만족]
2017-04-27 16:12:0

평가삭제하기

너무 감사드립니다. 빛가람 도시관련 민원도 많은 것으로 알고있는데, 세심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김○희
[매우만족]
2017-05-01 15:32:5

평가삭제하기

빠른 처리 감사합니다
이○국
[만족]
2017-05-05 21:47:5

평가삭제하기

맞습니다. 물통에 새 물을 채우니 조금 맑은 물이 나오기는 하지만, 세면기는 파손되고 문짝은 곧 떨어질듯 덜컹거린지 오래되었네요..관리대장에는 매일 청소하는걸로 되어 있지만 단 한번도 거미줄이나 바닥 청소등을 하는걸 본적이 없네요.. 직접 현장 확인을 하시고 처리 완료라고 올리셔야지요~~
박○성
[매우만족]
2017-05-19 17:42:5

평가삭제하기

저도같은 생각입니다
김○실
[만족]
2017-05-26 15:54:4

평가삭제하기

정말 냄새가 진동합니다. 이날씨에 문을 꽁꽁닫고살아야하니.. 요즘은 유채꽃 축젠가 뭔가하면서 더 대책없는 날을 보내내요.
신○건
[매우불만족]
2017-05-31 13:56:3

평가삭제하기

솔직히 불만족합니다. 다시 글을 올릴예정이지만 한곳은 치웠지만 하나는 아직도 남아있더라구요. 과태료 부과하세요.
김○기
[불만족]
2017-06-05 09:35:5

평가삭제하기

가시적 조치가 하나도 없음. 모두 건의 전달이니 화만 더 납니다.
박○순
[만족]
2017-06-07 15:53:4

평가삭제하기

게시글이 삭제가 안되네요 급한건 아니니 다음에 공고나면 그때 할께요 삭제바랍니다.
신○곤
[매우만족]
2017-06-15 10:21:4

평가삭제하기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이○만
[매우만족]
2017-06-21 22:46:1

평가삭제하기

고생하셨습니다!
황○달
[보통]
2017-06-26 23:11:5

평가삭제하기

차량이 있어야말이지요.왕곡까지 가는 차량은 본적이 없는거 같네요.
윤○섭
[만족]
2017-07-05 11:58:2

평가삭제하기

감사드립니다.
한○희
[매우불만족]
2017-07-16 10:22:0

평가삭제하기

상기 민원은 전에도 있었으며, 이에 대한 협의가 필요하다는 처리 결과가 아닌 협의된 내용, 계획을 공지하는 것이 민원처리라고 봅니다. 문서 통보 후 협의된 내용 또한 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헌
[매우만족]
2017-07-26 09:29:3

평가삭제하기

조속한 조치에 감사드립니다.
염○철
[매우불만족]
2017-08-09 23:42:2

평가삭제하기

작년 2016.8.24 공사비 2천만원 어디다 다 쓴건지 샤워실만 2천만원 사용했나보네.. ㅎㄷㄷ 소음 바닥 공사한다고 하곤 어
윤○화
[매우불만족]
2017-08-15 15:37:5

평가삭제하기

어떤 사람의 기준으로
이○준
[매우만족]
2017-08-23 14:46:4

평가삭제하기

고맙습니다! 성북사거리 유도선 설치 후 교차로내에서 차선변경하던 위험운전 차량들이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김○상
[매우불만족]
2017-08-25 11:14:4

평가삭제하기

현재도 중앙분리대 화단으로 인해 2개 차선이 좌회전으로 밀리고 있습니다.
김○길
[매우만족]
2017-08-25 13:23:2

평가삭제하기

부지런히일하시는관경관리과 빠른해결감사드립니다 매우만족합니다
김○래
[보통]
2017-09-05 08:15:0

평가삭제하기

스마트폰으로 회원가입할때는 오류떠서 잘안돼요
김○하
[매우불만족]
2017-09-07 21:00:5

평가삭제하기

형식적인 답변이며 구체적 실행계획을 명시하지 않음. 하자보수에 대해 문의했으나 하자보수에 대한 답변은 없음
김○하
[매우불만족]
2017-09-07 21:05:1

평가삭제하기

검사를 제대로 안하고 대금을 지불했다면 큰 문제가 있음. 검사를 제대로 했다면 하자보수 조치가 이루어져야 함
김○하
[매우불만족]
2017-09-07 21:11:4

평가삭제하기

나주혁신도시 조경수 문제가 많음. 철저한 검사없이 대금지불 했다면 감사대상임.
김○하
[매우불만족]
2017-09-07 21:20:5

평가삭제하기

몇년이 지난뒤 당시 하자보수로 나무를 새로 심었으나 다시 죽었다고 주장할 수도 있겠지만 지금도 2012년 심은 나무가 죽은 체 그대로 방치된 나무가 많음. 하자보수 제대로 안했다면 심각한 문제임
신○삼
[매우불만족]
2017-09-19 00:23:5

평가삭제하기

해결된거 하나도없는대 해결됐다고 글이와서 불만입니다
최○호
[보통]
2017-09-20 10:50:0

평가삭제하기

담당자한테 전화 연락과 상세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임기응변이 되지 않기를 기대합니다. 예산확보되는 대로 꼭 설치를 재차 부탁드립니다.
남○수
[매우불만족]
2017-09-29 16:22:0

평가삭제하기

9월 29일 기준 아직 조치는 되지 않았습니다.
이○은
[매우만족]
2017-10-08 20:35:0

평가삭제하기

이러한 전자민원 서비스가 항상 있어야하고 꼭 필요합니다. 민원을 해결해주신다면 더욱 좋겠고요.
오○종
[매우불만족]
2017-10-20 15:16:1

평가삭제하기

책임을 전가하지마세요..
김○섭
[매우만족]
2017-10-23 18:26:4

평가삭제하기

빠른 조치 감사합니다.
문○현
[매우만족]
2017-11-22 13:44:5

평가삭제하기

제가 잘못 확인한것 같습니다. 분명 제가 본 시간표와 공항시간표가 달라서 게시한 글인데. 지금 확인해보니 동일하네요.
송○환
[매우만족]
2017-11-30 17:28:3

평가삭제하기

노고에 감사드림니다.
나○운
[매우만족]
2017-12-06 17:47:4

평가삭제하기

주민 불편상황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리며, 조속한 조치 또한 부탁드립니다.
양○희
[불만족]
2017-12-11 10:18:2

평가삭제하기

빛가람주민센터 직원이 착오해서 질문을 받아드린걸 문제삼는게 아니라 매우 불손한 태도를 문제삼은건데.. 착오해서 받아들였으니 이해해달라~!는 답변은 민원에 맞는 답변은 아닌 것 같네요 착오하든 어쨌든 앞으로는 많이 친절하게 응대했으면 좋게네요.. 그렇게한다면 이해못해줄 민원인 아무도 없을것입니다.. 누가 웃는 얼굴에 침 뱉던가요? 매우 불친절했기때문에 이렇게
맹○희
[매우불만족]
2017-12-11 17:48:2

평가삭제하기

3. 시민들의 편의는 전혀 생각해보지 않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화장실 들어가면서 땀뻘뻘 흘려가면서 운동화 신발 풀고 다시 신고 해보셨나요? 화장실 앞에 걸레 하나만 두면 편하게 해결될 문제는 아닐까요? 신발신고 들어간다고 버럭 화를 내는 것은 무슨 태도인가요? 주민센터 직원들의 시민을 대하는 의식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5. 형평성을 생각한것은
맹○희
[매우불만족]
2017-12-11 17:50:0

평가삭제하기

언제 어떻해 공지를 할것인지? 홈페이지로 아니면 벽보로? 정확한 상황을 알고 싶습니다.
최○화
[매우만족]
2017-12-12 23:12:4

평가삭제하기

금일 입금처리한다고 연락받았습니다. 삭제처리할려고 하는데, 안되네요. 처리완료로 정리 부탁드립니다.
송○화
[보통]
2017-12-13 16:37:2

평가삭제하기

지금과 똑같은 프로그램운영 부탁드립니다
신○곤
[만족]
2018-02-05 20:34:1

평가삭제하기

고생많으시고 감사합니다
신○곤
[매우만족]
2018-02-05 20:34:5

평가삭제하기

너무 감사하게 잘 처리 해결되었습니다 ^^
박○규
[매우불만족]
2018-02-07 21:30:5

평가삭제하기

제가 말씀드리는 소방관리자는 해당호실의 소방관리자를 말하며, 해당호실의 화재가 발생했을때 화재를 막아주는 방화문설치를 말하는 것입니다. 담당 공무원은 현장에 직접 나가서 확인해보아야 대형화재 등의 참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지않을까요?
신○곤
[매우만족]
2018-03-27 13:20:4

평가삭제하기

답변 감사합니다 미리 계획하면 좋겠다는 생각은하지만 시의여건이 안된다고 하니 추후에라도 계획잡고 추친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하루되었으면 합니다 ^^
김○만
[매우만족]
2018-03-06 11:52:0

평가삭제하기

답변에 대해 오해의 소지가 없게끔 잘 달아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민들께서 민감한 사안인 녹지훼손으로 오해할 여지가 충분하네요.. 유선통화로 궁금증 해결되었습니다.
문○기
[매우불만족]
2018-03-06 22:07:1

평가삭제하기

담당자의 답변이 너무 막연해서 다시 추가 질문을 요구합니다.
문○기
[매우불만족]
2018-03-06 22:07:4

평가삭제하기

다시 추가 질문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신○곤
[매우만족]
2018-03-11 19:19:0

평가삭제하기

고생많으시고 감사합니다
최○현
[매우만족]
2018-03-12 18:57:0

평가삭제하기

아직 수리되지는 않았지만 곧 조치 된다고 합니다. 감사 합니다.
강○천
[매우만족]
2018-04-24 10:44:5

평가삭제하기

감사합니다
최○호
[만족]
2018-04-26 16:49:2

평가삭제하기

바쁘실텐데 답변 감사드리며, 향후 사업시 꼭 설치 부탁드립니다
이○형
[보통]
2018-05-04 08:43:4

평가삭제하기

소통되었습니다.
김○영
[매우불만족]
2018-05-18 15:18:3

평가삭제하기

환승? 광주는 무제한으로 이용하는데 딱 한번 환승하는걸 적용? 불편불편
강○우
[불만족]
2018-05-31 08:45:5

평가삭제하기

첨부 파일 크기 제한이 너무 작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다시 용량 조정해야 합니다.
김○호
[매우만족]
2018-06-13 09:05:4

평가삭제하기

이궁..선거 매년하는것도 아닐진데 요란을 떠시네요!국민적 축제인 선거인데 그 몇일을 못참는지 원!!ㅡㅡ+
김○호
[매우만족]
2018-06-13 09:14:3

평가삭제하기

비오고 바람불면 오히려 냄새가 더 안나는것 아닌가요?강수량이 좀 되면 싹 쓸려내려가서 냄새가 없어질듯 합니다만!!
김○호
[매우만족]
2018-06-13 09:20:1

평가삭제하기

공무원이 맞는 말 했는데.왜 그러지?안내를 하면 선관위로 다시 연락하면 될것을...모든 민원을 시청에 물의면 어쩌라는...
우○희
[만족]
2018-06-20 19:46:3

평가삭제하기

주민불편신고 페이지에 만족함.
문○현
[매우만족]
2018-07-05 17:34:0

평가삭제하기

혁신도시를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SRF 반대합니다. 시민의 관심이 필요한 때입니다.
유○근
[매우불만족]
2018-07-09 11:21:5

평가삭제하기

아무것도 변한 것 없고 도로를 이용할 수 없는데 처리 완료 한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
이○구
[매우불만족]
2018-07-13 16:54:1

평가삭제하기

민원처리실태 적극행정이 없음
이○구
[매우불만족]
2018-07-13 16:59:3

평가삭제하기

민원처리부진
신○곤
[매우불만족]
2018-07-16 09:38:4

평가삭제하기

전○미
[매우불만족]
2018-07-19 11:01:4

평가삭제하기

현재 시행하고 있는 방역이 전혀 체감할 수 있는 효과가 없다는 내용인데 여전히 똑같은 답변
전○미
[매우불만족]
2018-07-19 11:06:5

평가삭제하기

나주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악취해소 종합대책의 개선 효과에 대한 답변 부재
송○정
[매우만족]
2018-07-24 09:20:3

평가삭제하기

감사합니다.
나○기
[매우불만족]
2018-07-30 16:34:2

평가삭제하기

예산집행실적에 대한 자료를 요청드렸습니다만, 홈페이지 어딘가 있으니 잘 찾아보라는건가요?
박○영
[만족]
2018-08-04 09:00:3

평가삭제하기

모처럼 민원해결을 위해 늦은시각까지 애써주신 공무원여려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단 생각이 드는 해결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박○영
[매우불만족]
2018-08-04 09:04:2

평가삭제하기

믿지않습니다 이더위에 창문환기조차 시키지못하고 하루종일 에어컨틀어 전기요금폭탄에 냉방병으로 가축이아닌 사람이 먼저 죽을지경입니다 이러다간 미쳐버릴거같습니다
박○영
[매우불만족]
2018-08-04 09:06:2

평가삭제하기

답변 복사 >>붙여넣기군요 정말 최악의도시~~
박○영
[매우불만족]
2018-08-04 09:11:2

평가삭제하기

똑같은 복사답변..나주행정최악입니다 저도 동감합니다 나주고향인근이라 애착갖고 살고싶었으나 이젠 나주옆광주도싫고 누가이사온다면 두손들고 만류하고싶습니다
박○영
[매우불만족]
2018-08-04 09:36:1

평가삭제하기

이런걸 탁상행정이라고 하는겁니다 요양병원말만들어주고 요양병원편만드는것같아 남이지만 속상하네요
송○일
[매우불만족]
2018-08-09 22:11:5

평가삭제하기

당연히 매우불만족 아닌가요?
문○길
[매우불만족]
2018-08-20 14:28:5

평가삭제하기

토지간 경계와 최소 이격거리(50CM) 미확보시 행정처분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유○근
[매우불만족]
2018-08-21 13:54:2

평가삭제하기

매우 불만족!
양○운
[매우만족]
2018-08-24 22:07:3

평가삭제하기

꼭 좀 부탁드립니다.^^
박○연
[매우만족]
2018-08-31 23:43:0

평가삭제하기

감사합니다
김○도
[매우만족]
2018-09-07 16:13:1

평가삭제하기

해결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한○훈
[매우만족]
2018-09-10 12:38:3

평가삭제하기

답변 감사드립니다.
정○근
[보통]
2018-10-03 12:57:5

평가삭제하기

.저번주 토요일에도 공이 터졌습니다. 화장실에 아이들도 자주 다니는데 열매가 익으면 가시에 찔리는 사고도 많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속한 처리를 부탁드립니다.
정○랑
[매우불만족]
2018-10-05 09:02:3

평가삭제하기

복붙하지마세요
박○진
[매우만족]
2018-10-25 14:58:3

평가삭제하기

버스기사분들 서비스교육은 받고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신○곤
[매우불만족]
2018-11-12 18:25:2

평가삭제하기

혁신도시 어느곳보다 제가말한 장소가 현저히 높습니다 혁신다른주거지역 초등학교 앞에있는곳 보다 더 높습니다 현장 나오셔서 보시고 민원처리 하신것인가요..???
임○민
[보통]
2018-11-19 10:56:5

평가삭제하기

첨부파일을 넣으려고 하였으나 파일용량 제한이 생각보다 낮게 되어 있어 불편합니다. 10개의 첨부파일 수를 줄이고 용량을 키울수 있는지 검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임○민
[매우불만족]
2018-11-19 10:59:1

평가삭제하기

글쓰기 상태에서 만족도 평가하고 확인을 누르니 글쓰기 한 내용들이 전부 없어졌네요. 흠.. 글쓰기 상태에서는 만족도 평가가 보이지 않게 하던지 아님 글쓴것은 별도로 하던지 할 필요가 있을거 같습니다.
박○석
[매우불만족]
2018-11-23 22:30:3

평가삭제하기

제대로 된 고민이 없이 업무처리하는 부서(담당자)의 행정처리 편리함만을 생각한 답변임
오○암
[매우만족]
2018-11-25 18:38:2

평가삭제하기

시청에서 제안한 빛가람로 1개 노선이 타당함. 광주에서 승차시에도 3개노선이라 불편함.
이○희
[매우불만족]
2018-12-01 10:27:5

평가삭제하기

다른곳처럼 보행자신호시 좌회전신호가 가능한곳 입니다.
윤○진
[매우불만족]
2019-01-05 21:32:1

평가삭제하기

대체 누구를 위해 변경하신건가요? 시민들의 의견은 들어보셨나요?
손○옥
[매우만족]
2019-02-27 10:24:5

평가삭제하기

현재 깔끔하게 도로 포장된 상태입니다.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조○주
[매우불만족]
2019-03-03 20:03:2

평가삭제하기

다시 글을 올립니다 확인바랍니다.
이○국
[매우불만족]
2019-03-07 00:55:5

평가삭제하기

나주 시내도로를 도에서 관할한다고요? 그럼, 시내 한복판 도로에서 생기는 모든 문제를 다 도에서 처리하는건가요? 시에서는 할수 있는게 아무 것도 없다는 말씀이군요? 시장님께 직접 여쭤보겠습니다..
김○하
[매우만족]
2019-03-11 11:45:1

평가삭제하기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 있어 매우 만족합니다
유○근
[매우만족]
2019-03-22 18:49:3

평가삭제하기

신속하고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조○주
[매우불만족]
2019-03-23 20:16:5

평가삭제하기

아직까지 조치사항에 대한 연락 진행사항에 대한 연락이 없음.
이○두
[불만족]
2019-03-29 08:45:0

평가삭제하기

과태료를 부과하셨다니 해당 구역 과태료 부과 내역을 정보공개로 요청하면 될까요?
유○근
[만족]
2019-04-02 15:24:4

평가삭제하기

신속한 답변과 조치에 감사합니다.
박○복
[매우불만족]
2019-04-07 19:58:1

평가삭제하기

이런 개같은 답변 들으려 타자 치는줄 아느냐?
김○수
[매우불만족]
2019-04-09 12:10:0

평가삭제하기

별 회환한 답변이네요
김○수
[매우불만족]
2019-04-09 12:12:2

평가삭제하기

반복민원유도후 반복민원이유로종결처리하는 멋진공무원
김○찬
[만족]
2019-06-03 10:12:5

평가삭제하기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보수 계획이 있다고 하시니 다행이네요. 혹시 대략적으로라도 일정을 알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문○팔
[매우불만족]
2019-06-17 23:25:1

평가삭제하기

부과를 취소해주세요
최○철
[매우불만족]
2019-06-21 16:15:5

평가삭제하기

동감입니다.
김○영
[매우불만족]
2019-06-24 10:26:5

평가삭제하기

개선과 통일성을 요구했는데 확인만 하시는거같네요. 문제의 본질을 잘 못아시는거 같습니다. 실제 대중교통을 이용해보시고 문제점을 개선하셨으면 좋겟네요
정○모
[만족]
2019-07-02 10:55:4

평가삭제하기

제보자 연락처: 정종모 010-2682-3007
정○근
[매우만족]
2019-07-22 10:20:2

평가삭제하기

지금은 신호 연계가 되어 안전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잘 조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곽○기
[매우불만족]
2019-07-31 20:30:1

평가삭제하기

불편신고 게시판에 수정해서 게시하면 접수 가 안된다고 메세지가 드고있음
김○길
[매우불만족]
2019-08-16 22:49:2

평가삭제하기

설명부족
전○미
[매우불만족]
2019-09-11 15:02:1

평가삭제하기

문의한 내용에 답변 부실
전○미
[매우불만족]
2019-09-23 14:26:4

평가삭제하기

나주시청 공무원들은 일은 하고 있는건가요?
장○수
[매우불만족]
2019-10-25 15:14:4

평가삭제하기

직접 나와서 단속 하세요. 이런 답을 듣고자 시간내서 쓴거 아닙니다. 실질적인 단속 바랍니다.
김○철
[매우만족]
2019-10-29 16:47:1

평가삭제하기

굿
임○선
[매우만족]
2019-11-02 13:38:5

평가삭제하기

감서합니다
홍○수
[매우만족]
2019-11-04 09:38:4

평가삭제하기

처리해주셔셔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유○근
[매우불만족]
2019-11-08 12:05:5

평가삭제하기

1달이 넘었는데도 아무런 답변이 없으니 무척 답답합니다.
강○훈
[매우만족]
2019-11-21 17:09:5

평가삭제하기

만족합니다.,
하○열
[만족]
2019-11-21 18:04:1

평가삭제하기

빠른처리 감사합니다 끝까지 잘처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하○열
[만족]
2019-11-21 18:08:1

평가삭제하기

빠른처리 감사합니다 마무리잘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