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회관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나주 문화예술회관은 지역 문화 예술의 창조적 발전 이라는 역사적인 소명을 다하고,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문화 욕구 충족과 최고의 공연 및 최선의 행정 서비스가 있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인을 친절하게 맞이하고 민원사항은 신속 정확·공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우리는 가장 한국적이며 창조적인 전통 예술 작품을 개발하고 우수한 작품을 폭넓게 유치하여 언제나 최고의 공연으로 감동을 주는 나주문화예술회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예술인이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아늑한 공연장을 만들겠습니다.
- 우리는 공연을 관람하는 모든 고객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편안한 관람을 하실 수 있도록 공연장 질서를 한 단계 높여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문화예술 향유권 신장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공연에 대한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행정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헌장 내용을 민원인에게 제시하여 먼저 설명을 드린 다음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 합니다.
문화예술회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우리 문화예술회관 전 직원은 공연장을 찾는 모든 고객을 위해
- 방문하시는 모든 시민 고객에게
- 어서 오십시오, 문화예술회관 배돌이입니다.
-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밝은 미소로 친절히 맞이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처음 맞이하는 직원이 해당업무 직원에게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는 공연장 대관문의·안내, 공연정보 등에 대해 상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 신청 서류는 항상 비치, 교부하여 드리겠으며, 팩스 신청시에는 30분 이내에 즉시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시는 모든 고객에게
- 전화벨 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반드시 인사말과 함께 소속, 성명을 밝히겠으며 고객이 묻는 말에는 친절히 답변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을 찾을 경우에는 반드시 수화기를 막고 담당직원을 호출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회관 입구에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여 찾아오시는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접수 민원서류는 접수 즉시 타 업무에 우선하여 한번에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시민 고객에게
- 예술인이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할 수 있도록
- 모든 무대 근무자가 친절 봉사로 공연을 근무토록 하겠으며 무대 기계·조명·음향시설 등의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단 한건의 공연중단 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모든 무대 스텝이 공연장에 공연되는 작품 내용을 철저히 파악하여 훌륭한 예술 작품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을 관람하는 모든 고객이 편안하게 관람하실 수 있도록
- 공연장 입구에 안내 공무원을 배치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으며, 입구에 좌석배치도를 설치하고, 매일 공연장을 1회 이상 청소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관람하시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 관람자들을 위해 음수대 및 의자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을 관람하는 노약자 및 장애인을 위하여 승강기와 휠체어, 전용화장실, 전용 좌석을 확보하여 편안하게 관람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관련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 매월 공연 및 행사 계획표를 발행하여 다음날 공연 안내를 배부하고 인터넷에 홍보하여 고객에게 다가가는 문화예술회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하여
- 고객의 문화욕구 및 향유권 신장을 위해서 매년 4회 이상 초청 및 기획공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회관 주요(민원)업무의 처리 흐름도
- 회관 공연장 및 전시실 사용
- 수시 접수가 가능하며 사용일 7일전에 예약 신청하시면 대관 결정하여 사용료 납부 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대관 일정에 공백이 없는 경우에는 사용 불가능함.
- 신청 흐름도 : 사용 예약 신청 → 접수 → 예약결과 통보 → 사용허가신청 → 허가여부 통보 → 대관 사용료 납부 → 사용
- 수시 접수가 가능하며 사용일 7일전에 예약 신청하시면 대관 결정하여 사용료 납부 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공연 정보안내 및 이용전화
- 원하시는 분에게는 개인 문자 신청 시 휴대폰으로 공연안내 문자를 보내 드립니다.
- 공연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인터넷사이트(http://www.naju.go.kr/najuart)에 게재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공연 문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연안내 전용전화(339-4613)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FAX 및 전화 이용 안내
- 전화 : 061-339-4611, 339-4612 / 061-332-8086
- 팩스 : 061-339-2922
잘못되거나 지연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방법
- 고객의 불편, 불친절, 불만족, 건의 사항은 언제라도 소중히 받아들이겠습니다.
- 고객이 주신 의견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그 조치 결과를 7일 이내에 회신하여 드리고 사실 확인이나 시정에 시일이 소요될 경우 진행 사항을 미리 알려 드리겠습니다.
- 신고방법
- 주 소 : (우편 58263) 전라남도 나주시 예향로 4137(송월동) 나주문화예술회관
- 전 화 : 061-339-4612 / 061-339-4613
- 팩 스 : 061-339-2922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담당 공무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앞으로도 이 헌장에 제시된 내용을 계속 검토 보완해 나갈 것이며 고객께서 제안해 주시는 의견들은 소중히 받아들여 문화예술회관 행정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감동지표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우리의 서비스가 높은 수준이기를 원하며 서비스 수혜자를 대상으로 우리의 노력에 대한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1년에 1회씩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매년 1월에 나주시청 인터넷 홈페이지 및 시 소식지 등 간행물을 통하여 공표 하겠습니다.
- 우리는 앞으로도 이 헌장에 제시된 내용을 계속 검토, 보완해 나갈 것이며 고객께서 제안해 주시는 의견들은 소중히 받아들이겠으며 조치계획을 수립하여 고객 감동지표 조사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시청 인터넷 홈페이지 및 시정홍보지 등 간행물 등에 공표하여 나주문화예술회관 행정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이 협조할 사항
- 쾌적하고 편안한 공연 관람을 위하여 관람고객께서는 다음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화예술회관은 전 구역이 금연 구역이오니 흡연을 삼가 주시고, 공연장 안에 음식물 반입을 하지 맙시다.
- 공연 중에 사진촬영, 화환증정, 객석출입, 잡담 등을 삼가합시다.
- 문화예술회관 사용신청 고객
- 사용허가 신청은 오전(08:00~12:00), 오후(13:00~17:00), 오후(18:00~22:00)으로 구분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시간과 내용은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공연에 필요한 물품 반입 시는 반드시 문화예술회관의 사전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 문화예술회관 안에서 공연 홍보물 판매 및 포스터 부착 시에는 사전에 시설물 관리자의 승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공연 후 대관시간 초과, 추가 사용물품에 대해서는 추가사용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 공연(행사)에 필요한 물품이라 하더라도 기존건물이나 시설물에 손괴가 우려되는 설치 및 화기성 물질의 반입은 금하시기 바랍니다.
- 공연장 사용허가 신청시 공연장내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서 냉․난방을 하셔야 합니다.
※ 4, 6, 9, 11월은 1회에 1시간 이상 1, 2, 3, 7, 8, 12월은 1회에 2시간 이상 공연(행사)당일 일기 변화에 따라 조정가능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