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관광알림

특별한 멋이 있는나주 명소를 만나다

관광소식

제3회 마한문화축제 (2017. 9. 22. ~24.)

  • 작성자 : 전체관리자
  • 등록일 : 2017.08.11
  • 조회수 : 1174

 

9월 22일(금)~24일(일) 3일간 제3회 마한문화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로 세번째를 맞은 마한문화축제는 반남고분군과 국립나주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금동관, 마한의 빛이 되다"  슬로건으로 내 건 이번 축제에서는 2천년 고대 마한 역사·문화의 재조명을 통해 마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는 '국보 제 295호 나주 신촌리 금동관' 출토 100주년을 맞이하여 더욱 의미가 있는 축제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를 기념할 대형 금동관과 마한시대 마차를 재현해 낸 대규모 마한 퍼레이드가 선보여질 예정이라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됩니다.

메인행사로는 천제고분제, 개막식 때  진행되는 소도제와 금동관 출토 퍼포먼스 그리고  마한분장 퍼레이드있으며 마한인의 춤 경연대회와 마한인 씨름대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니 재미와 배움이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아요.
금동관 출토 100주년 기념이 되는 축제인 만큼 공연행사도 화려한데요. 개막축하쇼를 시작으로 마한인 화합콘서트 , 코미디쇼, 마한인 어울마당, 마한인 어린이 재롱잔치, 마한 인형 뮤지컬 그리고 폐막행사까지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금동관 출토 100주년 기념! 

어느때보다도 더욱 의미있는 이번 제3회 마한문화축제에 꼭 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